모스크바 한인회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모스크바 한인회 HOME SITEMAP CONTACT US
한인회 소개 한인회 소식 정보광장 참여마당 주요 연락처
   
+ Home > 한인회 소식 > 한인회 소식
 
Untitled Document
 
 
 
작성일 : 17-04-07 13:18
2017 세계한인회장대회 운영위원회 동경에서 개최, 신오쿠보 K-shuttle 활성화에 동참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574  
2017 세계한인회장대회 운영위원회 동경에서 개최, 신오쿠보 K-shuttle 활성화에 동참

- 전세계 9개 대륙 한인회연합회장 및 6개국 지역회장 참석

 2017 세계한인회장대회 운영위원회의가 4월 4일 재일민단 주최 환영 만찬을 시작으로 4월 6일까지 3일간 동경에서 개최된다.

 세계한인회장대회 운영위원회는 매년 상.하반기 두차례 전세계 한인회 연합회장 및 지역회장들이 참석하여 한인회장대회 개최시기와 프로그램을 논의하는 자리로 올해는 전세계 9개 대륙연합회 회장과 6개국 지역회장이 참석한다.
 
 특히, 금번 운영위원회 참석한 한인회장단은 재외동포재단(주철기 이사장)의 주최로 신오쿠보 지역 현황과 활성화 방안에 대해 신주쿠한국상인연합회와 함께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 신오쿠보 지역은 동경내 한류를 상징하는 지역으로 한국식 음식점과 패션가게, 음악 및 대중문화 상품 등 약 280여개의 한인상가가 밀집한 지역이다. 현재 2020년 동경올림픽 대비, 제2의 한류 붐 조성을 위해 한국상인연합회가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주철기 이사장은 “최근 한일관계의 긴장이 고조된 분위기 속에서 여러모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지 재일동포 사회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전세계 한인회장단과 지혜를 모으고, 다함께 K-shuttle버스를 타고 코리안타운을 돌아보는 시간도 마련했다”며 ”신오쿠보 지역이  다시 활성화 되어 다른 지역의 한인 타운처럼 ‘세계 속의 작은 한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동경 운영위원회는 오공태 재일민단 단장, 남창규 유럽한인총연합회  회장, 이숙순 중국한국인회 회장, 이흑연 러시아.CIS한인회 총연합회 회장, 이형만 중남미 한인회총연합회 회장, 이동우 대양주 한인회총연합회 회장, 표성룡 중국조선족기업가협회 회장 등 대륙별 연합회장과 주철기 재외동포재단 이사장 및 재단 임원이 참석했다.

 
   
 

 
문서상단으로